기업자산인수 1‧2팀 은 일시적 어려움에 처한 회사의 재무상황, 사업현황, 미래현금흐름 등을 분석하여 정상화 가능 기업을 선별해 기업의 자산을 인수하여 유동성을 공급하고, 다시 재임대해 지속적인 생산 및 영업활동 유지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업무용 빌딩, 공장, 물류창고 등 기업의 핵심자산을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인수하고, 기업은 매각대금을 부채상환에 우선 사용함으로써 위기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또, 매각된 핵심자산에 대한 우선매수권을 보유할 수 있기 때문에 운영이 정상화 기반에 오르면 원래 자산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기업구조개선을 통해 기업의 재건 및 정상화를 돕는 기업자산인수 1‧2팀! 언제나 중소기업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습니다.

BEHIND INTERVIEW

1 TEAM

“다양한 표정과 자세로 카메라 앞에 선 팀원들을 보니 기분이 좋습니다. 즐거웠던 시간에 힘입어 업무도 좀 더 탄력적으로 이어나가고자 합니다. 요즘 경기가 안 좋아서 힘들어하는 기업인들이 많은데요. 대한민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중소기업 파이팅하세요!”

“바쁜 일상이지만 포토툰 촬영을 계기로 마음껏 웃을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추억도 하나 더 생겼고요. 많은 일들이 그렇지만 혼자서 고민할 때보다 여럿이 합심하면 더 좋은 방안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팀원들이 함께한 촬영이라 더 즐거웠던 것처럼, 앞으로도 든든한 팀원들과 함께 깊이 고민하고 열심히 노력하면서 한 걸음 한 걸음씩 나아가고자 합니다.”

“촬영할 기회가 많지 않아서 조금 어색하긴 했지만, 동료들과 화기애애하게 웃을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기업지원 업무는 해당기업 뿐만 아니라 임직원, 거래기업, 지역경제 등 사회 전반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만큼 경쟁력 있는 기업을 최대한 많이 지원할 수 있도록 꼼꼼히 살피고 담당자로서의 지식함량에도 더욱 매진할 계획입니다.”

“같은 사무실에 근무하면서도 각자 업무가 바빠 얼굴보기가 쉽지 않은 날도 많았는데, 함께 모여 하하호호 웃으니 좋네요. 다양한 요인으로 어려움에 처한 중소기업이 이렇게 많은지 기업자산인수팀에 오기 전까지 정말 상상도 못했는데요. 국가경제가 어려울 때마다 캠코가 소방수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온 만큼, 중소기업 재기 부문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동반자가 되도록 업무전문성을 높여가겠습니다.”

2 TEAM

“저희가 만나는 고객은 회사 사정이 어려워 가장 중요한 재산인 부동산을 매각하려는 기업들입니다. 창업한 이래 최소 수년이상의 노력 끝에 확보한 공장 등의 부동산을 처분한다는 것은 실로 엄청난 사건입니다. 그만큼 저희도 최대한 많은 도움을 주고, 나아가 영광스럽게 다시 되찾아 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31개 기업을 지원했지만, 앞으로 최소 100개사까지는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올해 2월, 부서 발령을 받아 다소 어색했는데 포토툰 촬영 덕분에 팀원들과 한결 가까워진 느낌입니다. 저는 ‘100년 기업 캠코’로 거듭나는데 있어 기업지원업무의 활성화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캠코의 내일뿐 아니라,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회생기업의 경영정상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업무에 임하겠습니다.”

“늘 하던 업무에서 벗어나 팀원들과 웃으면서 촬영하여 기분전환도 되고, 즐거웠습니다. 저는 기업자산 인수를 통해 기업의 재무구조개선을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데요. 일시적으로 재무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의 경제 안전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현재 맡고 있는 기업자산 인수업무를 해보니, 기업과 산업에 대해 아직 더 많이 배우고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배운다는 마음으로 맡은 바 책임을 다할 생각이고, 더불어 중소기업인들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