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텍쥐베리의 소설 <어린왕자>에서 ‘코끼리를 잡아먹은 보아뱀’을 ‘모자’라고 대답한 어른들과 훗날 유일하게 숨겨진 그림의 의도를 알아챘던 어린왕자의 이야기는 남다른 상상력으로 세상을 바라본 어린왕자의 시선을 엿볼 수 있는 대표적인 장면입니다. 이렇듯 다르게 보면 다른 것이 보이는 법 아닐까요?
복잡하게만 느껴졌던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의 역할과 사업성과를 새롭게 이해하고, ‘금융은 어렵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게 해줄’ 상상력 풍부한 캠코의 어린왕자를 모십니다. 지금 바로 지원하세요!

생텍쥐베리의 소설 <어린왕자>에서 ‘코끼리를 잡아먹은 보아뱀’을 ‘모자’라고 대답한 어른들과 훗날 유일하게 숨겨진 그림의 의도를 알아챘던 어린왕자의 이야기는 남다른 상상력으로 세상을 바라본 어린왕자의 시선을 엿볼 수 있는 대표적인 장면입니다. 이렇듯 다르게 보면 다른 것이 보이는 법 아닐까요?
복잡하게만 느껴졌던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의 역할과 사업성과를 새롭게 이해하고, ‘금융은 어렵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게 해줄’ 상상력 풍부한 캠코의 어린왕자를 모십니다. 지금 바로 지원하세요!

일시 : 10월 13일까지

캠코는 기관의 역할 및 주요사업, 사회적 가치실현 성과 등을 주제로 오는 10월 13일(일)까지 「2019 제5회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지난 2015년부터 시작된 공모전은 가계‧기업‧공공부문의 사회·경제적 가치를 높이는 캠코가 보다 익숙한 콘텐츠로 국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서고자 마련된 것입니다.

자격 : 중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캠코는 이번 공모전에서 최근 온라인에서 좋은 호응을 얻고 있는 짧고 쉬운 ‘영상 콘텐츠’와 ‘카드웹툰(인스타툰)’으로 모집 부문을 변경하고 디지털 미디어의 주된 소비층이자 생산층으로 떠오른 청소년(중학생 이상)까지 참가 대상을 확대·개방하여 국민에게 가깝게 다가가고자 하는 공모전의 취지를 적극 반영하였습니다. 또한 보다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도록 <대한민국 가치를 키우는 ‘캠코’, 대한민국 가치를 키우는 ‘나’>라는 자유주제도 함께 제시하였습니다.

발표 : 11월 중

수상작은 내‧외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중 총 18편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대상작(1편)은 무려 300만 원의 상금도 있다는 사실! 수상된 모든 작품들은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등 캠코의 공식 소셜미디어를 통해 국민을 위한 공익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에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이 캠코를 조금 더 가까이 느낄 수 있길 바랍니다. 참신하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마음껏 펼칠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기다리겠습니다!

IMF 외환위기, 카드대란, 글로벌 금융위기 등 국가적 고비 때마다 위기극복을 이끌어온 캠코의 역할과 가계‧기업‧공공부문 등에서 수행하고 있는 캠코의 업무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사의 사회공헌 수기, 온비드 이용 수기 등을 참고하거나 개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스토리 라인을 고민해보세요.

캠코에 대해 조금 더 알고 싶다면 공사 홈페이지(www.kamco.or.kr), 블로그(blog.naver.com/blogkamco), 페이스북(www.facebook.com/kamcolove)에서 제공하는 보도자료, 홍보영상, 연차보고서, 리플렛, 카드뉴스 등을 꼼꼼히 살펴보세요! 제시된 키워드를 포털 사이트에 검색하여 정보를 수집한다면 조금 더 깊이 있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공모전 홈페이지에 역대 수상작이 게시되어 있으니 참고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문의 _ 캠코 운영 사무국(02-6395-3127)

더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