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여행에서도 짧은 만남에서도 결국 남는 것은 사진. 하지만 매번 똑같은 손가락 V와 셀카 포즈가 지루하게 느껴지는 이들을 위해 특별한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테마가 담긴 부산의 포토 스폿을 소개합니다.

긴 여행에서도 짧은 만남에서도 결국 남는 것은 사진. 하지만 매번 똑같은 손가락 V와 셀카 포즈가 지루하게 느껴지는 이들을 위해 특별한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테마가 담긴 부산의 포토 스폿을 소개합니다.

주인공이 되는 순간,
드레스 카페 ‘오월애’

주인공이 되는 순간,
드레스 카페 ‘오월애’

고화질 디지털카메라의 보급과 스마트폰 카메라의 기술 향상으로 사진은 더 이상 꼭 전문가만의 영역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셀프 웨딩이나 가족사진, 우정 사진, 데이트 스냅 등 일반인이 직접 추억을 만들기 위해 촬영하는 경우도 많아졌는데요. 특별한 날, 특별한 콘셉트로 사진을 찍기 위해 스튜디오를 찾기도 합니다. 드레스 카페 오월애는 다양한 콘셉트로 꾸며진 10개의 포토존과 웨딩드레스, 턱시도, 이브닝드레스와 같은 연미복, 아동드레스 등 150여 벌의 드레스가 준비된 렌털 스튜디오입니다. 흔히 스튜디오 웨딩 촬영이라고 하면 가격 때문에 또는 왠지 부끄러워 꺼려지곤 하는데요. 오월애는 입장료 만 원이면 2시간 동안 스튜디오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소위 ‘사진 빨’ 잘 받는 조명도 갖춰져 있고, 셀카봉부터 목걸이, 면사포, 화관, 웨딩 슈즈 등 의상에 맞는 소품까지 준비되어 있어 별다른 준비 없이 몸만 가도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어요. 연인끼리, 친구끼리, 가족과 함께, 예쁜 드레스와 멋진 턱시도를 입고 근사한 사진을 남겨보는 건 어떨까요?


이렇게 이용하세요!

[1] 오월애는 100% 예약제입니다.
이용 2시간 전까지 예약 가능하니, 꼭 잊지 말고 미리 예약하세요.
[2] 촬영 콘셉트를 미리 정해보세요.
다양한 포토존과 소품에 놀라 무엇을 찍어야 할지 모른 채 허송세월 하는 일을 방지하기 위해 촬영 콘셉트를 정해 간다면 좀 더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촬영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주인장에게 묻기를 꺼려하지 마세요.
콘셉트 촬영이 처음이어도 주인장이 친절하게 촬영을 도와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괜스레 혼자 고민하기보다 전문가의 손길을 느끼고 싶다면 묻기를 꺼려하지 말아요!


주소 부산 남구 용소로 13번길 13
예약 문의 010-9336-8873
입장료 기본 10,000원
드레스 대여 포함 20,000원 / 패키지 별도 문의
주소 부산 남구 용소로 13번길 13
예약 문의 010-9336-8873
입장료 기본 10,000원
드레스 대여 포함 20,000원
패키지 별도 문의

책의 모서리 부분에 연속된 동작의 그림을 그려 스르륵 넘기면 움직이는 만화가 되는 놀이, 기억하시나요? 이러한 놀이를 사진책으로 만든 것이 바로 플랩북입니다. 영화의 크로마키 촬영처럼 움직이는 사진상점 한쪽에 마련된 초록색 배경에서 여러 가지 동작으로 사진을 찍으면 이미 만들어진 배경과 합성되어 움직이는 사진, 플랩북이 만들어집니다. 움직이는 사진상점의 플랩북이 좋은 것은 배경도 소품도 모두 그래픽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배경만 해도 부산 여행지부터 유명 연예인, 세계여행, 웨딩 등 총 10가지 테마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촬영을 마친 후 5분이면 플랩북이 완성되는데, ‘어떤 사진이 나올까?’ 상상하며 기다리는 재미도 쏠쏠해요. 플랩북을 재미있게 꾸미기 위해서는 조금 과한 동작을 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풍성한 스토리를 가진 플랩북을 만들기 위해 오늘은 ‘오버’를 해보아요.


이렇게 이용하세요!

[1] 플랩북 촬영 과정을 익혀두는 것도 좋아요.
플랩북은 Step1. 배경 선택 → Step2. 촬영 소품 선택 → Step3. 8초 동안 나만의 콘티 구상 → Step4. 다양한 포즈로 사진 촬영 → Step5. 5분 후 플랩북 완성으로 제작됩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처럼 알면 더욱 재미있는 플랩북을 만들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해보세요.
[2] 여러 명이 함께 만들면 더 좋아요!
플랩북은 여럿이서 어울려 찍으면 추억도 되고 즐거움도 훨씬 크답니다. 뿐만 아니라 제작하는 책 수가 늘수록 가격도 보다 저렴하니, 친구들과 손에 손잡고 가보면 어떨까요?


주소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 45
문의 051-731-1282
가격 1권 제작 9,900원
2~3권 제작 권당 8,900원 / 4권 이상 제작 권당 7,900원 (2권 이상 제작 시 가격은 같은 사진일 경우에만 가능)
주소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 45
문의 051-731-1282
가격 1권 제작 9,900원
2~3권 제작 권당 8,900원
4권 이상 제작 권당 7,900원
(2권 이상 제작 시 가격은 같은 사진일 경우에만 가능)

사진은 움직이는 거야!
움직이는 사진상점

사진은 움직이는 거야!
움직이는 사진상점

이것은 가상인가? 현실인가! AR 트릭아이뮤지엄

이것은 가상인가?
현실인가!
AR 트릭아이뮤지엄

트릭아트는 착시 현상을 이용해 평면인 그림을 입체적으로 보이게 하고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예술 작품을 말합니다. 트릭아트는 그림은 액자에 넣어야 한다는 생각, 그림은 그저 바라보는 것이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무한한 상상을 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기존의 트릭아이 전시가 그림을 이용하는 데 그쳤다면, 부산 트릭아이뮤지엄은 AR(증강현실)을 적용해 생생히 움직이는 영상도 담을 수 있다는 점이 다릅니다. 앞서 플랩북이 컴퓨터에 저장된 배경에 사람이 올려지는 2차원적인 그림이었다면, 트릭아이는 2차원 배경에 움직이는 그래픽이 더해져 4차원의 세계까지 담을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 보는 것도 신기하지만 꼭 AR을 활용해 찍어보세요. 사진과는 전혀 다른 신기한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나만의 동화’를 영상으로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아요!


이렇게 이용하세요!

[1] AR(증강현실)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 사용법을 익혀두세요.
AR을 제대로 즐기기 위한 스마트폰 사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휴대폰에 ‘트릭아이’ 앱을 깔고 실행하세요. 앱이 실행되면 그림이 활성화되는데, 사진으로 담고 싶다면 포토 모드, 영상으로 담고 싶다면 비디오로 설정하여 찍으면 됩니다. AR이 활성화되면 짜잔! 한 편의 영화가 된답니다.


주소 부산 중구 대청로 126번길 12 부산영화체험박물관 2F
문의 051-557-1577
입장료 성인 8,000원 / 어린이 6,000원
주소 부산 중구 대청로 126번길
12 부산영화체험박물관 2F
문의 051-557-1577
입장료 성인 8,000원
어린이 6,000원

포토그래퍼가 알려주는 사진 잘 나오는 Tip

실내에서는 빛이 부족하므로 빛을 확보해야 하는데요. 꼭 전문 장비가 없어도 간단한 조명 장치, 카메라 세팅만으로도 밝고 화사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반사판 이용하기 ‘오월애’와 같이 충분한 빛의 밝기와 조명이 있다면 조명의 지속광 세팅만으로도 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때 조명은 모델 앞 대각선 위쪽으로 위치하게 하여 얼굴에 그늘이 없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만약 턱 밑으로 그늘이 생길 경우, 반사판을 가슴 밑에 두면 그늘진 곳 없이 깨끗하게 촬영할 수 있어요. 반사판이 없다면 흰색 A4 용지도 괜찮습니다.


카메라 세팅하기 ‘AR 트릭아이뮤지엄’과 같이 실내가 다소 어둡고 별도의 조명 장치가 없을 때는 카메라 세팅이 중요합니다. 카메라 세팅을 ISO 감도 1600~3200, 조리개 f2.8, 셔터는 1/100~125 정도로 하면 흔들리지 않는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또한, 최대한 카메라가 흔들리지 않게 셔터를 살며시 누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엄용백 돼지국밥의 고기는 마치 수육처럼 잡내를 쏙 뺀, 아주 맛있는 고기였습니다. 오소리감투, 앞다리살, 항정살, 토시살 등 다양한 부위를 보기 좋게 한 그릇에 담아낸 모습이 하나의 작은 예술 작품 같기까지 했답니다. 맛집 추천해준 캠코진,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 강*지

“어릴 적부터 국밥 내공을 쌓아온 저에게 엄용백 돼지국밥은 새로운 국밥의 장르였습니다. 직원 분이 알려준 매뉴얼대로 고기와 고추장아찌를 함께 먹으니, 고기의 부드러움과 고추장아찌의 식감과 달짝지근한 맛이 환상의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 윤*용